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Phuket

푸켓 병원 정보, 저녁에만 문을 여는 이비인후과

by Anchou 2019. 2. 11.

안녕하세요!

이게 몇 주만인지...

오늘은 푸켓에서 교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비인후과를 포스팅 해드리려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저녁에만 문을 연다는 것. 이유는 이 병원 의사 선생님께서 주간에는 종합병원으로 출근을 하시기 때문에 퇴근 후 투잡을 뛰는(?) 개인 병원이라 저녁에만 오픈을 합니다. 이런식으로 저녁 시간에만 진료를 보는 개인 병원들이 꽤 있답니다.



푸켓에는 이비인후과가 많지 않기도 하고 종합병원은 이런저런 진료 외 시간(접수하거나 대기하거나...하는)이 많이 소요될 뿐더러 개인 병원에 비해 1.5~3배 이상 진료비가 높아서 이곳 이빈후과는 늘 환자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병원명 : หู คอ จมูก (후 커 짜묵 : 기냥 이비인후과에요 ㅎㅎ)

연락처 : 076-376-818, 085-145-4914

진료시간 : 월-금 17:00-20:00, 토 09:00-12:00




위치는 푸켓 빌라 다우룽 입구 세븐일레븐 옆에 있습니다.



이날은 지인이 목감기에 걸려 따라갔는데요. 저도 일전에 몇 번 방문한 적이 있었지요.

알레르기성 비염과 이명 때문에.

그때마다 남자 의사쌤께서 친절하게 진료를 봐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영어로도 스피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웬만한 약을 병원에서 바로 처방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약국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



감기 환자가 많아 밖에까지 대기 중인 모습입니다.



이게 바로 단점이자 주의할 점인데요.

6시 이후에 가면 이렇게 대기 환자가 많기 때문에 오픈 시간 5-10여분 전인 4시 50분쯤에 미리 가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ㅎㅎ



진료를 다 보면 카운터에서 수납을 마치면서 약도 함께 처방해줍니다. 일반적인 진료는 보통 약값 포함해서 500~700밧 정도입니다.



귀, 코, 기관지, 그리고 알레르기와 관련한 질환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해충이나 태국의 동,식물 등과 관련한 알러지 검사도 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가셔서 검사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