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리뷰 이야기

반려견 가정에 완전 강추하는 : 정전기 청소포 걸레대

by Anchou 2020. 3. 16.

저희 달둥이는 이중모견이라서 거의 일년내내 털갈이 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틀만 청소기를 돌리지 않으면 서부 영화에 건초더미가 굴러다니듯 달둥이 털뭉치가 여기저기 굴러다니는걸 볼 수 있답니다. 제가 집먼지 알레르기 때문에 한번 집먼지 알레르기 증상이 발현되면 하루종일 또는 이튿날까지도 콧물과 재채기로 고생을 하거든요. 일에 집중도 안되고 정말 괴롭지만 겪어보지 못한 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 그래서 그간 청소기는 대부분 신랑이 돌려줬어요. 저는 다른쪽 방에 격리(?)된 채로요. ㅋㅋㅋ 아니면 마스크를 쓰고 청소기를 돌렸었는데 청소 한번 하자고 마스크 1개씩 버리면 너무 아깝더라구요. 태국도 마스크 대란인데 이 난리가 나기 전에도 마스크 1장 가격이 퀄리티에 비해 싸진 않았거든요.

그러다가 강형욱 훈련사님 유튜브 동영상에서 정전기 밀대 걸레로 털 제거를 하는걸 보게 되었고 '저거다!' 싶었어요.

곧장 집으로 업어온 녀석!

5단으로 분리되어 있고 조립식이라 약할줄 알았는데 나름 튼실합니다. 부피도 작고 가벼워서 나중에 다시 분리시켜서 한국에 가져갈 수도 있겠어요. ㅋㅋㅋ

제가 구입했던 제품은 매직클린 와이퍼(magicclean wiper)였습니다. 20장에 115밧.

지금은 다 사용하긴 했지만 나중에 알고보니 이 제품도 일본 회사의 제품이었어요. 저는 이후부터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계속 하고 있어서 리필 제품을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요녀석으로요. 이건 대만제품. 25장에 85밧.

태국산이나 한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싶지만 딱 두 브랜드밖에 판매하지 않아서 다른 대안이 없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마트몰>
<이미지 출처 - 이마트몰, 이마트몰에서 판매중인 정전기 청소포 리필 제품들>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몰에는 다양한 국산 제품들이 몇 배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이더라구요!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이유도 그래서입니다. 60포에 2,000원이라니!!! 50밧도 안되는 가격이에요!

이 가격이라면 하루에 걸레질 2번도 부담스럽지 않게 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ㅋㅋㅋ

사실 태국도 저 정전기 청소포 걸레가 나온지 2~3년 정도 되었는데 리필 청소포가 비싸서 그런지 인기를 끌진 못했거든요. 저도 같은 이유 때문에 고민하다가 구입한거구요. 지금도 매일 사용하진 않고 이틀에 1번(2장)씩만 사용한답니다. ㅋㅋㅋ

사용 방법은 정말 간편합니다. 걸레대 헤드 부분에 청소포를 깔고 네 귀퉁이에 있는 홈에다가 청소포를 끼워 고정시키면 됩니다.

요렇게요.

그리고는 쓱쓱 밀고만 다니면 끝!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한 방향으로만 밀어야 한다는 것! 물걸레질 하듯이 쓱싹 밀었다가 당기는 것이 아니라 먼지들을 밀어서 끌고다닌다는 느낌으로 쓱~하고 밀고 다니는 겁니다. 걸레대 또한 밀고 다니기 편리하게 헤드 부분이 360도 회전합니다. 그래서 침대 밑이나 가구 밑, 모서리 부분에 서 헤드가 부드럽게 턴해서 먼지를 몰고 돌아옵니다.

보세요!

이틀만에 작은방 한 칸만을 밀고 나온건데 달둥이 털과 먼지들, 저희 머리카락 등등 엄청 많죠? 물걸레질을 따로 하지 않아도 이것만으로 집이 한결 깨끗해집니다. 오히려 물걸레질하는 횟수가 줄어들었어요.

청소기로 청소하면 40분 이상 하던 일이 20분만에 큰 힘들이지 않고 설렁설렁 가능해집니다.

<정전기 청소포 밀대 걸레 장점>

1. 진공청소기 필터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걱정이 없다.

2. 고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3. 사용이 간편하다.(필터 청소 안해도 됨)

4. 소음이 없고 청소시간이 단축된다.

 

단점은 청소포가 1회용이라 청소포 리필을 구입해야한다는 점. 하지만 진공청소기 돌릴때 써야하는 마스크보다 훨씬 싸기 때문에 저는 아주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저 때문에 청소기를 대신 돌려주던 신랑도 요즘엔 제가 청소를 손쉽게 하니까 본인이 직접 사용하진 않아도 꽤나 맘에 드는 눈치입니다. ㅋㅋㅋ 달둥이도 청소기를 돌릴 때마다 엄청 짖어대서 밤에는 참 난감했는데 이 밀대 걸레를 밀고 다니니 신경을 안써줘서 시간 구애받지 않고 청소하기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니까 반려견이나 반려묘 가정, 뿐만 아니라 아기 키우시는 가정, 저처럼 비염이나 집먼지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들께 정말정말 강추하는 청소 아이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