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건강 이야기

하루 5분, 발 지압으로 건강을 지키자

by Anchou 2017. 12. 16.

안녕하세요.

요 며칠은 계속 일을 하느라 블로그 포스팅을 제대로 하지 못했네요.

언제나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물에 젖은 스펀지처럼 몸이 천근 만근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몸이 무거운 날 효과적인 발 지압법과 발바닥의 발 지압점 위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5분만 투자해도 몸이 많이 개운해지는 발 마사지.

물론 다른 사람이 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발 정도는 누구나 스스로 관리할 수 있으니 잘 숙지해두셨다가 아픈 부분을 확인하신 후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해주세요.



발바닥에는 우리 몸의 오장육부에 해당되는 부분들이 연결 되어있기 때문에 발 바닥에 자극을 통해 각 부분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채로 발바닥을 손으로 문질러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만약 특정 부분에 질환이 있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해당 부위의 발 지압점을 확인하신 후 손가락이나 마사지 스틱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꾹꾹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루 5분 정도만 TV를 보신다거나 잠들기 전에 스트레칭과 함께 발 지압을 해주시면 혈액순환 뿐만아니라 내분비계 순환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사무실에서나 다른 시선이 없는 공간에 장시간 서계시는 분들이라면 선 자세로 테니스공 또는 작은 골프공 등을 바닥에 놓아두고 발바닥으로 체중을 이용해 굴려주는 것만으로도 발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풀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위해 도식화한 것인데 일반적으로 오른쪽 발은 왼쪽의 눈과 귀를, 왼쪽 발은 반대쪽인 오른쪽의 눈과 귀를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장기의 위치는 발의 위치와 일치하기 때문에 왼발에 심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발 앞꿈치에서 점점 뒷꿈치로 내려갈수록 골반부에 가깝다고 보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일상 생활에서 짬을 내면 누구나 습관화할 수 있는 것이 지압이 아닐까 합니다.

평소 잘 숙지하고 계시면서 건강한 생활도 유지하시고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하시면서 더 사랑받는 분들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