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리뷰 이야기

YAMAHA(야마하) QBIX 출시

by Anchou 2017. 5. 16.

오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다가 야마하 오토바이가 신상으로 출시되었다는 광고를 봤어요.

처음엔 GOT7이 나와서 뮤직비디오인줄만 알았는데 야마하 오토바이 티저영상이었습니다.

이 신모델의 모델이 바로 갓7인가봐요.

YAMAHA QBIX는 벌써 3월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거리에서 타고다니는 사람을 못봐서 몰랐네요.




동남아에서는 한 가구에 오토바이가 1~3대 정도는 기본으로 있지만 그에 비해서 예쁜 스쿠터 종류는 많지 않아서 항상 아쉬웠는데

드디어 동남아를 타겟으로한 예쁜 스쿠터가 출시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마땅한 녀석이 없어서 베스파를 사야하나 어쩌나 하던 찰나에! 이 QBIX 모델이 똭!!! 

곧 지르러 매장에 가게될 듯!!!

자, 그럼 요 네모난 녀석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125cc의 blue core 엔진을 장착한 모델로 자동차의 스마트한 기능을 살려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약간 네모스러운 것이 그래서 큐빅스라는 이름이 붙여졌나 봅니다.

동남아를 타깃으로 해서 그런지 디자인이 조금 과한듯 해요. ㅋㅋㅋ

예전 모델들은 잘 모르겠지만 이번 모델은 자동차처럼 그래이드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요.

블랙-블랙 색상과 화이트-화이트가 제일 낫네요. 한색 계열이 조잡함(?)을 조금 커버해주는 듯? ㅎㅎ

저도 구입하게되면 화이트-화이트 색상인 QBIX ABS모델을 선택하게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화이트-아이보리도 있었다면 좋겠지만.)


큰 이미지로 보니 더 맘에 듭니다.

블랙-블랙으로 사고싶지만 동남아라서 낮엔 덥고, 밤엔 눈에 잘띄어서 사고위험이 있을까봐 화이트-화이트로 고고!



QBIX의 맘에드는 스펙입니다.

첫번째,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ABS가 장착된 사양은 왼쪽 리모컨으로 잠그는 스마트키 박스가 달려있네요. 굿! 




두번째, 12인치의 작은 바퀴이지만 타이어폭이 140mm.

ABS 기능과 넓은 타이어는 빗길에서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핸드폰 충전과 홀딩이 가능한 별도의 수납박스.




FULL LCD 계기판과 헬맷 2개가 들어갈 수 있는 22.5L의 넉넉한 수납공간.

하지만 저런 전자식(?) 계기판은 야마하의 클래식한 분위기와는 좀 안어울리는 듯합니다.



스쿠터 전후면의 FULL LED라이트.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100% 완벽하게 꿈꾸던 스타일과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기능적인 면과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한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혼다의 보급형 스쿠터인 스쿠피(scoopy)시리즈와 가격적으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현재 태국에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100만원대 후반에 판매중입니다.

아, 아무래도 매장에 가야겠습니다. ㅎㅎㅎ

곧 리얼한 시승기를 올려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