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Phuket

푸켓타운의 도자기 체험 : 나의 생일 자축 이벤트

by Anchou 2020. 2. 28.

오늘은 제 생일이에요!

아침부터 셀프 미역국을 끓여서 신랑과 먹고 푸켓타운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

예전부터 도자기 체험을 같이 해보고 싶었거든요.

푸켓타운에 갔을 때 봐두었던 이곳 사진을 찍어두었다가 신랑에게 해보고 싶다고 말했더니 흥쾌히 OK 해주었어요!

SITAO ceramic studio (시타오 세라믹 스튜디오)

영업시간 : 10:00 - 19:00(매주 수요일 휴무)

119 Phangnga Rd, Tambon Talat Yai, Mueang Phuket District, Phuket 83000

 

 

푸켓타운에 일요일마다 열리는 썬데이 마켓 바로 옆 블럭입니다.

작은 시계탑이 보이는 일방통행길에 위치해 있는데 푸켓타운답게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희도 큰길가에 겨우 주차 자리가 나서 주차 후 걸어갔네요.

도자기 체험은 3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1. 만들어진 기성 컵이나 접시, 재떨이 등의 도자기 위에 채색하기(굽기까지 2시간 30분 정도 소요)

2. 점토로 처음부터 디자인 후 채색까지!(작업시간은 1~2시간이지만 건조에서 굽기까지 1달여 소요, 해외 배송까지 해줌)

3. 열쇠고리, 악세사리, 마그네틱 등의 도자기 위에 채색하기(색 코팅작업까지 2시간 정도 소요)

 

이 중에서 저희는 1번의 머그컵 채색을 선택했어요.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싶었거든요.

작업실의 내부 풍경입니다.

이미 만들어서 배송을 기다리는 작품들도 있고 채색을 기다리는 도자기들도 보이네요.

한켠에는 휠이라고 하나요, 아니면 물레라고 하나요? 여튼 ㅎㅎ 도자기의 전 과정을 체험하는 분들을 위한 모양 만드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는 기성 제품에 채색만 할거라 요 코너는 패스!

직원분이 이렇게 세팅을 해주시고 간단한 설명을 해주시면 작업 시작입니다.

먼저 수성 펜을 사용해서 밑그림을 그린 후 전용 물감으로 채색을 해주면 되는 간단한 체험이에요.

뭘 그릴지 무계획으로 갔다가 급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기로 합니다. 저 때문에 마스크 끼고 열심히 예술혼을 불태우는 신랑.

함께 이런 체험을 해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품하는 제 사진을 ㅋㅋㅋ 이렇게 그려주셨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저는 또 이게 맘에 듭니다. ㅋㅋㅋ 펜으로만 그린게 맘에 들었는데 애석하게도 일반 수성펜이라 물감으로 덧칠해주기로 했어요.

띠룽~ ㅋㅋㅋ

열심히 1시간 넘게 그린 저희 컵이에요! 약 35~40여분 굽는 작업을 해야한대서 기다렸다가 바로 받아왔습니다. 다행이 저도 그렇고 신랑도 그렇고 서로 그려준 컵을 맘에 들어 했어요. ㅋㅋㅋ 개인적으로 제 컵은 기분이 안좋을 때 이 컵에 커피를 담아 마시면 저절로 웃음이 날 것 같은 비주얼이라 ㅋㅋㅋ 너무 맘에 듭니다. 마치 "이 구역의 미친*은 나다!!!"라고 외치는 것 같지 않나요? ㅋㅋ 이 컵은 깨지는 그날까지 잘 사용할거에요!

 

가족, 친구 혹은 커플끼리도 이렇게 함께 체험하면서 기념할 만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것도 의미있는 시간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