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이벤트

[양해공지] 제 블로그의 최신글 썸네일이 뜨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by Anchou 2018. 9. 21.

안녕하세요.

며칠 전부터 제 블로그의 최신글 썸네일 이미지가 뜨지 않았는데요. 제가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라 가끔 업데이트를 하지 않거나 오류가 잦아 브라우저 문제로 이미지가 제 컴퓨터에서만 보이지 않는 것인줄 알고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전 전업 블로거가 아니기도 하고 게으른 여자라...헤헤

그런데 엇그제서야 저와 같은 스킨을 사용하는 다른 블로거 분들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개발자님 홈페이지를 들어가 문의드려보니 8월 말경 티스토리측에서 SSL을 적용하면서 그게 기존 블로그의 썸네일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향이 있는 몇몇 스킨에 대해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은 기본으로 무료 제공되는 Square 입니다. 기존의 썸네일을 가져오는 방식까지 제가 건드리기엔 무리라서 일단 재 공지가 올라올 때까지는 이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현재 요렇게 공란으로 뜨고 마우스 커서를 대면 해당 글이 인식되긴 하는데...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어떤 새글이 올라왔는지 확인이 참 번거로워졌습니다. 또르륵.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 포스팅한 글을 찾아 댓글이나 공감을 달아주시는 이웃님들께 먼저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불편하시겠지만 당분간은 좌측 카테고리 메뉴 옆의 "New" 마크를 보시고 최신글을 확인해주셔도 되고 메인화면 "태국생활" 카테고리 바로 위(제일 상단)에 임시로 최신글 카테고리를 만들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하루빨리 스킨 패치가 업데이트되길 기다려야겠습니다. 훌쩍...

'공지+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31) 2017.10.28
티스토리 8월 초대장 배포  (26) 2017.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