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이야기/리뷰 이야기

디지털 사진 인화, 홍대 스코피(SKOPI) 방문기

by Anchou 2018. 5. 2.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야 할 일이 있어서 찾아간 홍대 스코피(SKOPI).

원래는 반포 스코피(SKOPI)에 자주 다녔었는데 부천 집과 거리가 있는지라 가장 가까운 홍대점을 찾았습니다. 지하철 2호선을 기준으로 홍대입구역 8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 3분이 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헤매지 않고 찾을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바로 옆옆 건물이 왠지 눈에 익다 했더니 얼마 전, 나혼자 산다에 배우 이필모님이 말없이 커피를 받아간 그 카페인 것 같더라구요.



밥장인 돼지찌개 옆 건물 2층입니다. 비교적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잘 찾아갈 수 있어요.



들어가자마자 살짝 당황한 인테리어.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스코피의 모습과는 많이 다릅니다. 사장님이 피규어 매니아인 듯 카페처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제가 갔을 때에도 뭔가 물건을 되팔고 있었어요. ㅎㅎ

보통은 매장 방문 전 미리 웹하드를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 시켜놓지만 매장에도 고객용 컴퓨터가 2대 있어서 메모리카드나 USB를 들고 가도 됩니다.



홍대점에서 가능한 서비스

일반 데이터 사진 인화

필름스캔

정품 (컬러)롤 필름 현상


불가한 서비스

흑백필름, 슬라이드 필름 현상

정품 아닌 롤 필름 현상

예민한 고객의 필름 스캔 및 인화



제 경우는 5"×7" 사이즈 60매를 인화할 계획이었는데 가격을 보고 깜짝 놀라서 급히 계획을 변경하여 4"×6" 사이즈로 인화를 맡겼습니다. 사진 인화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5"×7" 사이즈 : 750원

4"×6" 사이즈 : 400원

저는 스코피가 유난히 비싼줄 알고 당황했었는데 며칠 뒤 여권용 사진을 급하게 찍으러 홈플러스에 위치한 사진관에 갔다가 가격에 더 뜨헉하고 말았습니다.

스코피가 비싼게 아니었나 봅니다...

1시간 후에 작업이 완료된다기에 비치된 컴퓨터를 잠시 끄적거려 볼랬더니 인터넷이 잠겨있더라구요. 야박하긴...칫.

그래도 덕분에 홍대 거리를 어슬렁 거리면서 간만에 콧구멍에 바람도 쐬고 나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매장에 다시 방문했는데... 헉! 사진이 싸구려 느낌의 유광으로 인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무광도 되는데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서 그냥 유광으로 인화했다는군요.

미리 "유광과 무광이 있는데 뭘로 하시겠어요?"라고 안내해주지 않은 직원이 못내 야속했습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미리 이야기 안한 제 탓(?)도 있다니 그러려니 하고 받아 들고 나왔네요. 무광 때문에 굳이 서울까지 온거였는데... 유광이라니... 속이 쓰렸습니다. 크흡!

인화 전 반드시 유광인지 무광인지 이야기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다음에 재방문 의사는 있습니다. 일반 사이즈에 무광을 취급하지 않는 사진관들이 훨씬 많으니까요.

댓글